아라뱃길 크루즈 여행~~

난치병아동돕기운동본부·희망세움터

베데스다 조기교육원

에덴의집

빨간우체통 대민봉사활동^^

요리사의 밥상

2010.04.12 21:43

둥굴이 조회 수:1515

요리사의 밥상

유명 요리사와 블로거가 추천하는 상차림과 한 주간의 식단을 만나보세요.

요리사의 밥상 전체보기

이 올해는 유난히도 길어 따뜻한 봄은 언제 오나 기다리고 또 기다렸어요. 드디어 시원한 바람과 따듯한 햇살이 좋은 봄이 온 것 같네요. 겨우내 닫아 놓았던 창문을 활짝 열고 시원한 바람과 파릇하게 돋아나는 새싹, 그리고 꽃향기를 맡으며 친구들과 못 나누었던 이야기를 나눠 보는 것은 어떨까요? 술 한 잔과 맛있는 요리를 즐기며 수다를 떨면 더욱 즐거워지겠지요. 오늘은 차근차근 따라 하면 누구나 만들 수 있는 술안주 상차림을 소개해 드립니다. 자! 그동안 소홀했던 친구에게 전화를 걸어 집으로 초대해 술 한 잔과 맛있는 요리를 함께 나눠보세요.

요리와 글ㅣ블로거 근땡이 http://blog.naver.com/kjiong

마늘소스를 곁들인 수육

수육은 돼지고기나 소고기를 푹 삶아 익힌 고기에요. 삼겹살은 기름기 때문에 여성 분들이 싫어하는 부위지만 기름기 쏙 빠지게 칼로리는 낮추고 저수분으로 삶아 속은 촉촉하고 부드럽게 익혀 봤어요. 자칫 느끼할 수 있는 돼지고기와 함께 부드러운 마늘 소스를 곁들여주면 수육의 맛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켜 준답니다. 김치보다는 봄에 많이 나오는 돌나물과 초고추장을 함께 담아내 더욱 맛있는 수육 요리를 즐겨보세요.

레시피보기

새콤달콤매콤한 골뱅이무침과 소면

술집에서 먹는 골뱅이무침에는 골뱅이가 너무 적어 항상 불만이었어요. 골뱅이 찾기 쟁탈전이 벌어질 필요가 없도록 집에서 골뱅이 한 통 탈탈 털어 푸짐하게, 그리고 새콤달콤매콤하게 무쳐 보았어요. 소면까지 보너스로 삶아 곁들이면 술안주로 이만한 것이 없겠지요? 골뱅이무침은 무쳐놓으면 금방 물이 생길 수 있으니 양념장은 미리 만들어 냉장고에 넣어 보관하고 채소는 썰어 준비해 놓고 먹기 직전에 무쳐 먹으면 좋아요.

레시피보기

아삭한 채소와 함께 하는 유린기

유린기는 '뜨거운 기름을 뿌린 닭고기'라는 뜻의 중국 요리로, 채소 위에 튀긴 닭고기를 올린 후 청·홍고추를 가득 넣어 새콤한 간장 소스를 부어 먹는 요리입니다. 닭고기도 좋아하고 샐러드도 좋아한다면 좀 더 색다르게 닭고기를 즐기는 방법이지요. 닭요리를 좋아하는 분들께 추천하는 술안주로 집에서도 저렴하고 맛있게 만들어 먹을 수 있답니다.

레시피보기

짭조름한 명란과 부드러운 계란의 만남, 명란계란말이

부드러운 계란말이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메뉴 중 하나에요. 술자리에서는 빠지지 않고 꼭 시키는 메뉴 중 하나이지요. 계란말이에 짭조름한 명란을 넣어 두툼하게 말아 술안주로 만들어 봤어요. 명란이 싫으신 분들은 치즈를 넣고 말아주어도 아주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부드럽고 두툼한 계란말이는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안주이니 꼭 만들어 보세요.

레시피보기

베이컨 떡말이 꼬치

만들기도 쉽고 재료도 간단해 집에서 자주 만드는 베이컨 떡말이 꼬치구이는 술안주로 제일 인기 좋은 메뉴 중 하나입니다. 짭조름한 베이컨에 말랑한 떡을 도르르 말고 꼬치에 꽂아 노릇하게 구우면, 소스 없이 그냥 먹어도 맛있는 메뉴가 되지요. 베이컨 떡말이와 함께 비엔나소시지도 함께 꼬치에 꽂아 구우면 더욱 맛있어져요. 재료들을 꼬치에 꽂아 준비만 해 두었다가 즉석에서 구워가며 즐기면 더욱 맛있답니다.

레시피보기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