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안양우체국 "빨간우체통 봉사단과 함께하는 봄나들이" 행사 진행
2022.05.24 20:48
안양우체국 "빨간우체통 봉사단과 함께하는 봄나들이" 행사 진행
출처 오마이뉴스22.05.20 17:31l이채현(anyangangel1004)
(사)난치병아동돕기운동본부
나누는 기쁨! 함께하는 세상! 난치병아동에게 희망을...
‣ (사)난치병아동돕기운동본부 희망세움터는 난치병장애아동을 위한 난치케어센터로 장애아동에게 필요한 의료지원, 저소득가정의 아동을 위한 생계비지원, 재활치료프로그램을 통하여 아동과 가족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안양우체국 " 빨간우체통 봉사단과 함께 하는 봄나들이 "행사 진행★
□ 행사명 : 빨간우체통과 함께하는 봄나들이
□ 장 소 : 경기도 용인 처인구, 법륜사
□ 일 시 : 2022년 05월 14일(토)
안양우체국 빨간우체통 봉사단(단장 임영선)과 희망세움터 장애아동, 그 형제자매들이 함께 지난 토요일 용인에 있는 법륜사로 봄나들이를 다녀왔다.
안양우체국 빨간우체통 봉사단은 안양우체국 집배원 봉사단체로서 1994년에 결성되어 20여 년 동안 안양지역의 어려운 단체에게 나무심기, 점심식사제공 등으로 봉사를 해오고 있는 단체이다.
현재 회원은 30여명으로 매월 2만원의 자발적 후원금으로 봉사를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희망세움터와는 10여 년 전에 맺은 인연으로 매월 첫째 주 토요일 점심식사제공 봉사 및 연2회 나들이, 식목나눔행사 등 다양한 봉사를 계획하고 실천해오고 있다.
지난 봄나들이 행사에는 12명의 봉사자가 참여해서 아동들과 협동하여 미니 연등 만들기, 명상하기 등 아동들의 정서에 도움이 되는 뜻 깊은 체험활동을 하며 장애아동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안양우체국 빨간우체통 봉사단은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하면서 참 나눔의 행복을 계속할 것이라고 했다.
임영선 단장은 이날 장애아동 돌봄을 하면서 빨간우체통봉사 단원들이 평소에 하는 일이 힘들긴 해도 건강함을 가진 자신들이 아동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한 마음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코로나19로 다양한 나들이나 체험을 경험하기 어려웠는데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봄나들이를 다녀올 수 있었다. 평소에 경험하지 못한 명상하기, 싱잉볼 소리 듣기 등 아동들의 심신에 안정을 줄 수 있는 활동으로 인해 아동들의 봄나들이 만족도가 높았다. 오랜만에 가는 봄나들이로 인해 낯설고 걱정이 많았지만 빨간우체통봉사 단원들의 도움으로 어려운 시기에 안전하게 다녀올 수 있었다.

▲ 빨간우체통봄나들이사진1 ⓒ 이채현

▲ 빨간우체통봄나들이사진2 ⓒ 이채현
http://www.ohmynews.com/NWS_Web/View/raw_pg.aspx?CNTN_CD=A0002836887